🤖 일상 로봇 관심
인공지능 로봇은 인간을 대체하는 수단에서 나아가 인간을 이해하고 공존하는 존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로봇이 일상생활에 들어온 만큼, 물류 관리 및 제조업에서는 산업용 로봇이 이용되며, 요식업이나 관광업에서는 서비스 로봇이 활발하게 쓰입니다. 로봇이 우리 생활에 밀접해진 지금, 로봇으로 인해 바뀐 세상을 제대로 이해하고 이에 맞는 인간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게 중요해졌어요.
📈 로봇 관심과 변화
로봇 관련 빅데이터 분석 결과, 최근 3년간 로봇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와 수요가 지속적 상승 진행 중이죠.
2021년도에는 139,128건이었던 언급량이 2022년도에는 150,925건으로 약 8% 상승하였고, 2023년도에는 211,948건으로 22년도 대비 4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로봇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비율은 73.5%로 나타났으며, 주요 감성어로는 '다양하다', '기대된다', '혁신적이다' 등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실로부터 로봇 기술의 미래 전망이 밝고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자율 로봇들이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율 로봇은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작업을 익히고, 안전 관리 규칙을 따르며 작업 성능을 최대한 높이고 있습니다.
📱 로봇의 광고 활용 사례
브이디 컴퍼니가 이마트 에브리데이, 오비맥주와 협력하여 선보이는 서빙 로봇에는 광고 기능도 탑재했는데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마케팅 로봇인 '케티봇'은 매장 내부를 이동하며 고객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뒷면 수납 공간에는 프로모션 중인 제품을 비치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진열대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서비스 로봇 신생 기업인 알지티가 대형 마트 전용 서빙 로봇인 '써봇'을 출시하였습니다.
써봇은 이동하면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는 상품과 광고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오늘은 일상 로봇 관심과 변화 광고 활용 사례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뤘는데요.
점차 인공지능과 로봇 ai 발달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로 이끌어갈지 굉장히 기대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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